본문 바로가기
ESET

윈도우 서버 2008 이하 백신

by onclraon 2019. 12. 12.

조직에서 여러대의 서버를 관리하다 보면, 오래된 윈도우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고객사를 방문하여 여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아직도 윈도우 2003서버를 사용하는 고객사가 심심치 않게 많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최근에 많은 보안위협으로 인해 윈도우7도 곧 서버스가 중지된다는 사실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프로젝트를 많이 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OS에서 더이상 보안 패치를 하지 않는다면, 그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에 무방비한 상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솔루션 업체들은 End Of Service가 된 OS에는 솔루션들도 지원하지 않게 되어 자연스럽게 System Requirement에 해당 OS가 사라집니다.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에 대한 구매를 완료하고 막상 구축할 때 뜻밖에 아직 윈도우xp가 2대 있는데 여기에는 설치가 되나요? 혹은 윈도우2003 서버가 1대 있는데 설치되는 버전은 없나요?를 문의하십니다. 이것을 지원하지 않는, 사실 대부분의 보안 솔루션은 위에 언급했듯이 서비스가 종료된 OS는 더이상 설치파일조차 지원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2003 서버에는 백신을 사용하지 못하나요?

사실 윈도우2003 서버를 사용하는 이유는 라이선스 비용이나, Hardware Requirement가 충족하지 못해서라기 보다는 대부분 거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이 현재 사용하고 있으나, 더 상위 OS를 지원하지 않고, 유지보수조차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관리자는 늘 이 서버들에 대한 보안부분이 마음에 걸리지만 애써 외면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엔드포인트 위협은 1대의 시스템이 아닌 네트워크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개개 시스템의 세부 영역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즉, 안전하지 않은 1%가 안전한 99%를 위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EOS된 OS 시스템은 무방비 상태로 놔두는 것이 정답일까? 현실적으로 OS를 즉시 업그레이드 할 수 없다면, 최소한의 방어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솔루션이 ESET입니다. 이미 수많은 엔드포인트 보안 엔지니어 커뮤니티에서 인정받고 검증된 솔루션 입니다.

특히, 탁월한 랜섬웨어 차단기능으로 유명해진 ESET Endpoint Solution은 오래된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조직에서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유일한(?) 보안 솔루션 입니다.

EOS OS 보안솔루션의 한계

물론 자주 OS패치를 하는 버전보다는 이미 서비스를 하지 않는 EOS OS는 보호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바이러스 패턴 및 여러 고급보안기능을 활성화 한다면 시스템을 보호하는데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오래된 OS 시스템의 보안을 외면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이유는 99%의 안전한 시스템을 최대한 보호하기위함이 그 목적이 될 것 입니다.

※ (주)라온에스앤에스는 ESET솔루션의 공식파트너사 입니다. ※

 

 

 

제품 및 데모 테스트 문의 환영합니다.

02.428.8110 / sales@raonsns.co.kr

'ES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ET 백신 소개  (0) 2019.11.07